울산 대운산 환종주 "2021. 6. 6." 본문

경 상 도 산행

울산 대운산 환종주 "2021. 6. 6."

지리산 독사 2021. 6. 8. 12:27

▲ 불광산 자화상, "빛나는 부처산"이란 말인가?

▲ 시명산

▲ 대운산은 울주군 온양읍 운화리에서 영산시 용당동, 삼호동에 걸쳐 있는 산이다.

이 산의 초명은 동국여지승람이나 오래된 읍지에 불광산으로 되어 있었으나 언제부터인가 대운산으로 불리워졌다

▲ 주봉보다 조망이 더 멋진 대운산 2봉

▲ 대운산 산행지도

▲ 대운산 발자취

▶ 언 제 : 2021. 6. 6.(일). 07:55분 산행시작 ------ 7시간 45분 소요

▶ 어 디 : 제3주차장 -- 삼각산 -- 불광산 -- 시명산 -- 대운산 -- 상대봉 -- 대운산2봉 -- 제3주차장 .... 약 14km

▶ 누구와 : 우정산그리뫼 산악회 따라

코로나로 인해 멀리 가지 못하고 4명이 차량 1대를 이용 대운산으로 향했다

울산에 살면서도 정말 오랜만에 가보는 것 같다. 예전에 중전마마와 한바퀴 한 코스를 따라 걸었는데 시간이 남는다며 천천히, 천천히 즐기면서 산에서 하루를 보낸 산행이였다

▲ 제3주차장에서 '대운산 등산안내도' 뒤쪽 삼각산 방향으로 진행한다

▲ 참으로 걷기 좋은 산길이다

▲ 뒷산 같은 산길을 걷다 조망이 트이는 곳에서 바라본 좌측 대운산, 우측으로 대운산2봉

진행방향 우측으로 계속 조망된다.

▲ 쉼터가 있으면 쉬어야 하는데 그냥가네~~~

▲ 척판암 갈림길을 지나고~~~

▲ 예전에 없던 잘 조성된 무덤도 지나고~~~

▲ 불광산 1.38km남은 상대마을 갈림길도 지나가니~~~

▲ 이렇게 넓은 쉼터가 나온다

ㅎㅎㅎ 습도가 높아 땀을 많이 흘리니 안쉬어 갈 수 있으랴

▲ 후미에서 불광산 도착하니 어라 아무도 없다

조금 진행가니 갈림길에서 다 쉬고 있었는데 일부는 시명산으로 가고, 일부는 남아서 한꼬뿌 땡긴다

▲ 갈림길에서 시명산으로 진행하면 만나는 이정목

이곳에서 시명산으로 갔다가 되돌아와서 대운산으로 간다

▲ 어라...!

시명산으로 가다보니 시명산 지척에 진짜 불광산이라는 이정목이 서 있다

▲ 조망없는 시명산

에구 머하러 왔을까 그냥 대운산으로 가지 ㅎㅎㅎ

그래도 올만에 찾은 대운산이니 시명산도 구경해야지~~~

▲ 대운산으로 가는 길에 천성산 전망대에서 쉬어도 가고

▲ 전망대에 멋진 솔도 누버 있네요

▲ 대운산을 지척에 두고 넓은 터에 자리잡고 허기진 배를 채우고 간다

예까지 오면서 계속 먹었는데 또 넘어가네~~~

▲ 하나 둘 모아 놓은 것이 돌탑이 되었네요

돌탑을 지나 지척에 있는 대운산으로 ~~~

▲ 울산 시민들이 많이 찾는 대운산

주변을 쉴 수 있는 공간을 많이 만들어 놓았다

▲ 대운산에서 잠시 쉰 후 대운산2봉으로 ~~~

▲ 상대봉 갈림길, 상대봉을 갔다가 되돌아와서 대운산2봉으로 가야된다

그래서 상대봉은 패스~~~

▲ 대운산 자연휴양림 갈림길을 지나~~

▲ 대운산2봉에 도착 자화상 남긴다

▲ 내원암 갈림길이다

내원암에서 주차장까지 콘크리트 도로를 걷기 싫어 능선으로 간다

▲ 능선 상에서 내려다본 내원암

▲ 이 계단길을 내려서면 인공폭포를 지나 주차장에 도착한다

▲ 우측에서 내려와 도로를 만났네요

▲ 인공폭포인 대운산 벽천폭포

▲ 대운천 생태하천 조성사업으로

인공폭포인 벽천폭포도 만들고 하천 바닥을 다 긁고 축대를 쌓아 자연스러운 멋이 없어졌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