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4회 울산 어울길 행사 참석(2015. 9. 19) 본문

경 상 도 산행

제4회 울산 어울길 행사 참석(2015. 9. 19)

지리산 독사 2015. 9. 29. 14:47

2015년 울산 어울길 행사 단체 인정샷(이화 기적의 도서관 옆 공터)

천마산 정상에서 함께한 산우

울산 어울길 산행지도

울산 어울길 종합안내판

울산 어울길 고도표

이15년 제4회 울산 어울길 걷기 행사 참석

2015. 9. 19.(토요일) 12:00 ~ 17:10.......시간 무의미,  서암사 ~ 이화 기적의도사관까지

생각 같아선 전 구간 같이 하고 싶었지만 토요일 출근 관계로 같이 하지 못하고 서암사부터 같이 했다

사무실 직원 차량으로 종주하는 팀들이 점심 먹기로 한 서암사까지 갔으나 시간이 이른 것인지 도착을 하지 않았다

기다리기 보다는 천천히 가면 다라 오겠지 하는 생각으로 혼자 걷다 무한산악회 팀들을 만나 막걸리도 한잔했다

중간에 밤도 주워가며 천천히 가다보니 정상특파원 등 종주팀을 만났고 이화까지 함께할 수 있었다

울산 어울길이란?

구·군의 강과 길, 마을과 마을을 연결하고, 사람과 사람, 이웃과 이웃이 어울리고 화합하는 의미로 울산 어울길이란 이름이 붙여졌다

총 75km에 이르는 길로 모두 7개 구간으로 나눠져 있으며 2009년 7월 20일 울산산악연합회 이채욱 고문이 경상일보에 제인 기고를 하였고

2010년 경상일보의 후원을 받아 산유회에서 개척산행, 2011년 4월 29~30일 양일간 산유회에서 종주산행을 하였으며

2012 년부터 울산산악연합회에서 어울길 산행 행사를 계최하고 있으며 2015년이 4회째이다

◎ 월봉사~이화동천 A코스 <세월, 다물종주, 청맥>

구     간

구간거리(km)

예상소요시간

15:30

행사장 도착

합 계

◎ 선암 수변공원~이화동천 B코스 <정상특파원, 백리, 무한, 산유회>

구     간

구간거리(km)

예상소요시간

16:00

행사장 도착

합 계

▲ 박물관 같은 느낌의 서암사, 종주팀을 기다리다 지루하여 혼자 천천히 출발합니다.

▲ 서암사 뒤에 위치한 성안옛길과 합해지는 어울길, 좌측으로 내려가면 성안옛길이다, 어울길은 뒤로

▲ 놀면서 천천히 느림의 산행을 하다보니 평소 보이지 않던 닭의장풀도 보게된다

▲ 가다보니 첫번째 전망대, 멀리 무룡산을 조망해 본다, 월봉사 출발 팀은 저곳을 지나 이화동천으로 올 것이다

이곳을 지나면서 무한산악회 팀들을 만나 같이 막걸리 한잔하며 자연과 취하다 출발하였네요

▲  망개덩쿨(청미래덩쿨, 토복령)

▲ 2

▲ 요건 무슨 버섯인지 ,,,, 아마 독버섯이것지...그러나 서서히 변해가는 모습이 너무 아름다워서.....!

▲ 3

▲ 4

▲ 5

▲ 이렇게 하늘을 향해 꽃송이처럼 피어나는 버섯...한참을 구경하며 놀면서 진행합니다.

▲ 이제는 진행방향 좌측으로 옥녀봉과 국수봉이 시원하게 조망됩니다.

▲ 갈림길에서 자화상, 이곳을 지나면서 본대와 합류, 막걸리 한잔 나누며 걸었습니다.

▲ 무한산악회 회원님들입니다.

▲ 긴 거리 신나게 달려 잠시 쉬어 갑니다....고구마님 막걸리 최고

▲ 인정샷 날리는 지점, 상아산

▲ 상아산부터 좋은 임도를 따르다 이곳에서 만석골저수지로 내려섭니다.

▲ 만석골저수지 이곳에서 천마산까지는 2km이다

▲ 천마산 편백산림욕장

▲ 천마산에서 바라 본 우측 무룡산, 좌측 동대산으로 어울길이 이어진다

▲ 천마산에서 바라 본 멀리 문수산과 남암산

▲ 천마산의  반가운 산님들

▲ 월봉사에서 오는 팀들보다 늦다며 빨리 가자고 하네요.

▲ 관문성 탐방로를 지나는데 시원하게 정비를 해 놓아 어울길 답습니다.

▲ 관문성 유래

▲ 옛날 신선들이 놀았다는 순금산 신선바위에서 바라 본 무룡산

▲순금산 신선바위에서 바라 본 기령고개, 중앙 손바닥처럼 보이는 바위 지점

▲ 순금산에서 하산 완료, 이제 기적의 도사관으로 가면 오늘 산행 종료다

▲ 순금산 유래

▲ 하산 후 바라 본 순금산

▲ 카메라가 많아 바라보는 장소가 다 다르네요

▲ 2

▲ 함게한 모든 이들이 즐거운 하루였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