눈꽃에 빠진 바래봉 "2023. 12. 23." 본문

지 리 산 산행

눈꽃에 빠진 바래봉 "2023. 12. 23."

지리산 독사 2024. 1. 2. 17:32

▲ 전북학생수련원에서 세동치 오름길에 뒤에서 나를 멋지게 담아주었다

▲ 서북능선에서 바라본 지리 주능 파노라마

▲ 바래봉 샘 전 크리스마트 트리

하늘 또한 맑아 그 영롱함이 가는 객을 붙잡아 자꾸 멈추게 하였으니 보기만 해도 환상적이였다

▲ 바래봉 전 전망대에서 바라본 지리주능 파노라마

바래봉

흥부가 살았다는 전북 남원 운봉마을 뒤로 산 하나가 웅장하게 서 있다. 바래봉이란 본래 발산(鉢山)이라 하였으며, 바래란 나무로 만든 승려들의 밥 그릇인 바리란 뜻으로 봉우리 모양이 비슷하게 생긴데서 유래(속칭 삿갓봉. 삿갓봉은 승려들이 쓰고 다니던 삿갓 모양과 같은데서 유래) 한때는 운봉면에서 양을 방목했으나 철쭉잎을 먹은 양들이 설사를 하는 탓에 양방목을그만 두었다고 한다

▲ 흰눈을 덮어쓴 지리산 상봉

▲ 세동치, 바래봉 발자취

▶ 언 제: 2023. 12. 23(토). 08:30경 산행시작 ------ 7시간 20분 소요

※ 울산에서 05:00경 출발

▶ 어 디: 전북학생교육원 - 세동치 - 부운치 - 팔랑치 - 바래봉 샘 - 바래봉 - 용산주차장(지리산 허브밸리) ... 약 14.50km

지리산 서북능선에서 눈꽃에 취하고, 지리주능을 바라보며 감성에 취하며 멋진 하루를 보냈다. 함께환 분들 다 사진 찍느라 느리게 진행한 산행이였지만 그 느림속에 지리의 모든 것을 담을 하루였다

▲ 전북학생수련원 아래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좌측 계곡으로 해서 출발했다

처음에는 세거리골을 지나 우골(땀들골)로 진행하려고 하였으나 눈이 너무 많아 정규 등로로 ㅎㅎㅎ

▲ 오를수록 눈꽃이 장관이라 걸음은 계속 멈추고 ~~~

▲ 임도, 요서 바로 직진으로 세동치를 오른다

▲ 환상적인 눈꽃으로 인해 걸음은 자꾸 느려지고 ㅎㅎㅎ 그래도 좋아요를 연신 ~~~

▲ 세동치 도착했다

세동치 오름길도 환상적이였지만 서북능선 또한 온통 눈세상이였다

▲ 멀리 가야할 바래봉, 그 뒤로 덕유산도 희미하게 보인다

▲ 멀리 반야봉을 배경으로, 날씨 끝내줌더, 천왕봉까지 지리 주능이 시원하게 펼쳐졌다

▲ 점점 바래봉이 눈앞에 가까워진다

좌측으로는 덕유산이 우측으로는 함양의 대봉산으로 보여진다

▲ 지리 주봉도 한 번 담아보고~~~

▲ 부운마을 갈림길이 있는 부운치를 지나

▲ 이곳 넓은 터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갔다

▲ 눈꽃터널도 지나고~~~

▲ 좌측으로 멀리덕유산도 담아보고 ~~~

▲ 여유롭게 진행하여 눈덮힌 철쭉터널도 지나~~~

▲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눈사람을 배경으로 바래봉을 담았다

▲ 팔랑마을 갈림길이 있는 팔랑치

이제 크리스마스 트리를 구경하러 고 ~~~

▲ 크리스마스 트리, 폰에 담고 눈에 담고 신나게 즐겼다

▲ 얼지 않는 바래봉 샘에서 물 한 잔 마시고 사진 찍느라 오지 않는 일행을 한참을 기다렸다가 바래봉으로 올라갔다

▲ 부부산타를 만나 이렇게 시진을 남겼네요

▲ 반야봉과 만복대로 이어지는 서북능선

▲ 바래봉에서 360도 파노라마

▲ 멋지게 구도 잡고 ㅎㅎㅎ

▲ 지리 주봉을 배경으로 사진 찍으며 내려간다

▲ 하산길 여유롭게 눈세상으로 들어가 즐기다가~~~

▲ 용산주차장으로~~~

이제부턴 무조건 내림길 ㅎㅎㅎ

▲ 제발 빨리 오소, 여서도 주차장까진 한 참을 가야됨더 ㅋㅋㅋ

▲ 운지사를 지나 용산주차장 도착하여 산행을 마무리 했다

용산주차장에서 인월 택시에 연락 20,000원에 전북학생수련원에 주차한 차량을 회수했다